‘2015 계룡군문화축제’ 준비 한창… 내실화 중점

포스터 공개, 축제 분위기 띄우기에 혼신… 특별한 한마당 준비

가 -가 +

대전 지사
기사입력 2015-08-07 [17:42]



‘국방의 힘, 평화의 노래’라는 주제로 『2015계룡군문화축제』가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계룡시는 “2015군문화축제는 그동안의 외형적 성공 개최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참여 확대, 예산절감 등의 내실 있는 행사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며 “올해는 공식행사, 공연, 전시, 체험, 부대행사, 사전행사, 특별행사와 함께 지상군페스티벌 행사를 연계해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웅장한 군문화의 특별한 한마당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광복 70주년 사업과 연계하여 해군과 공군의 참여를 확대하고, 기존 비상활주로와 더불어 엄사 사거리와 금암동 새터산 주변으로 행사장을 확대하여 운영하는 등 시민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대화합의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축제장 확대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문화와 정서를 더욱 폭넓게 교류함으로써 축제 본연의 의미를 깊게 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계룡시는 2015계룡군문화축제 포스터를 제작하여 홍보에 나서는 등 축제 분위기 띄우기에 힘을 하나로 모으고 있다.

 
무예신문 (http://mooye.net/)
대전 지사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