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폭력예방광주시협회, ‘우수사례발표’

이영란 부회장, 광주시민대상서 대상 수상 ‘영예’

가 -가 +

광주지사
기사입력 2013-04-05 [18:00]

▲  최병식 회장이 '청소년폭력예방 우수사례발표회'에서 발표하는 모습  © 무예신문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지난 4월 3일(수) 오후 3시 30분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예방과 새로운 지역공동체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는 ‘청소년폭력예방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강운태 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권기선 광주지방경찰청장, 송광운 북구청장, 노희용 동구청장, 최병식 한국청소년폭력예방광주시협회장 등 등 유관단체 및 관계자,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강운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학교폭력에 관해서는 학교, 경찰,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나서야 할 사안이다”며 "학생사랑협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 시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 시장은 “학생사랑지역협의회는 학교 중심의 청결, 질서 운동전개, 학생들의 건전한 체육활동과 놀이문화 뒷받침, 학교시설을 이용한 주민들의 문화여가 증진, 어려운 학생에 대한 물질적, 정신적 후원 등 4대 실천과제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며 “그 결과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를 지속 확산되면서 학교주변이 밝고 깨끗한 환경이 조성되어 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에 대한 후원 등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정이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덧붙이며, 우수사례 발표회를 축하했다.

 
한국청소년폭력예방광주협회 최병식 회장은 “광주지역 학교주변 및 우범지대와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순찰활동을 매일 실시했다”며 “또한 청소년 건전한 놀이문화 공간 확대, 방과 후 학습프로그램, 학교주변 클린 정화 활동을 펼쳐왔다”고 사례를 통해 발표했다.

한편 이날 사례발표회가 끝나고 열린 광주 시민대상에서 한국청소년폭력예방광주시협회 이영란 부회장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무예신문 (http://mooye.net/)  
광주지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