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도시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

세종시 자연보호회 위촉장 수여식 및 현판식 가져

가 -가 +

대전 임헌선 기자
기사입력 2012-08-27 [16:09]

 
세종특별자치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오노균)가 지난 8월 25일(토) 오후 조치원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유한준 세종시의회의장, 진기봉 고문, 이병식, 고희순, 최은철, 문태홍 공동대표등 회원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준이 여성위원장, 김광운 사무차장, 임진수 장군면회의회장, 박철배 부강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오노균 회장은 “우리 세종시는 금강이 잘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을 빚어내는 유서 깊은 땅으로 세계적인 명품도시가 건설되는 지역으로 전국 어느 지역보다도 자연이 살아있는 녹색 선도 도시가 되어야 한다”며 “우리 후손들에게 꿈과 삶의 터전이 될 명품 세종시의 시민사회 단체일원으로 자연환경보존 운동에 전회원의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한준 의장은 “세종시는 시민들이 만들어 가는 명품 도시로써 친환경 녹색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는 시민참여가 절대적이다”며 “시의회차원에서도 자연보호운동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범시민운동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전했다.

이날 조치원읍과 한솔동을 포함하여 여성위원회와 청년위원회, 청소년자연보호단을 설치, 책임자를 임명하고 매월 5일을 ‘자연보호의 날’로 지정하여 이산화탄소 줄이기 운동 범시민 캠페인과 담배꽁초와 쓰레기 없는 청정 세종시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에너지 절약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으며 10월 개최되는 자연보호헌장 제정일 기념식, 전국세미나, 영평사구절초축제등 참여를 통해 세종시자연보호회를 전국에 알리기로 했다.
 
 
무예신문 (http://mooye.net/) 
대전 임헌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