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 실시

초ㆍ중ㆍ고 약 320개 팀, 총 13억원 지원… 학교운동부의 선진화 기대

가 -가 +

유기효 기자
기사입력 2012-08-27 [10:30]

 
우수선수 발굴·육성의 근간인 학교운동부를 지원·육성하여 선수 저변확대 및 엘리트 체육의 지속적인 발전 도모하기 위한 ‘2012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입시위주의 교육 풍토 속에 대한체육회에 등록, 활동하는 학교운동부가 정체 감소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향후 우리나라 스포츠의 국제경쟁력 약화 초래로 이어질 가능성이 많다. 이에 올림픽종목 학교운동부에 소정의 훈련용 운동기구 및 용품 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학교운동부 운영 여건의 조성이 필요하기에 이번 학교운동부 지원사업을 마련하게 됐다.

시ㆍ도교육청 추천 동ㆍ하계 올림픽 대회 33개 종목 초ㆍ중ㆍ고등학교 약 320개 팀 운동부에 훈련기구 및 용품(학교운동부 한 팀당 2백만원, 4백만원 혹은 6백만원) 등 총 13억원을 지원한다.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성적을 거둔 운동부, 비인기종목, 전략종목 위주 운동부 우선 선정, 학교운동부 선진화(학습권 보장, 폭력예방)에 모범이 되는 학교운동부 우대한다. 그러나 선수폭력으로 물의를 일으킨 운동부는 제외된다.

대한체육회는 “초ㆍ중ㆍ고 유망선수가 소속된 학교운동부의 지속적 운영 여건 조성 및 경기력 제고, 비인기종목, 전략종목 운동부 위주의 지원으로 해당종목 활성화 기여, 그리고 지원을 통한 학교운동부 용품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ㆍ하계 올림픽 대회 33개 종목은 다음과 같다.

▲ 33개 지원종목
- 하계(26) :
 근대5종, 농구, 레슬링, 배구, 배드민턴, 복싱, 사격, 사이클,  수영, 승마, 양궁, 역도, 요트, 유도, 육상, 조정, 체조, 축구, 카누, 탁구, 태권도, 테니스, 트라이애슬론, 펜싱, 하키, 핸드볼
- 동계 (7) : 루지, 바이애슬론, 봅슬레이스켈레톤, 빙상, 스키, 아이스하키, 컬링
 
 
무예신문 (http://mooye.net/) 
유기효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