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공개 모집…감독ㆍ코치ㆍ단원 등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1-04-02 [18:23]

 ▲ 무예신문


국기원이 태권도시범단(이하 시범단)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시범단의 감독, 코치와 단원 그리고 운동처방사 등으로 모두 상근직이다.

 

먼저 시범단의 국내외 파견, 기술훈련 및 지도 등을 담당하는 감독의 경우 국기원 태권도 7단 이상, 해당 분야 7년 이상의 경력, 코치는 국기원 태권도 5단 이상, 해당 분야 5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

 

또한 감독과 코치 모두 태권도 사범 3급 이상, 생활(전문)스포츠지도사(태권도)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단원은 국기원 태권도 유단자로, 취업에 제한이 없어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된 사람이어야 한다.

 

지난해 처음 선발한 운동처방사는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거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 취득자 중에 한국선수트레이너협회 또는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의 자격증 소지자로,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접수마감은 오는 4월 12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이메일로만 지원을 받는다. 특히 많은 지원자가 몰리는 시범단 단원의 실기평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영상 평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은 이달 말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세계인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