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 2020 선수진로교육 온라인 운영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11-11 [18:22]

▲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월 11일부터 전국에 있는 학생선수 및 지도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선수진로교육’을 운영한다.


선수진로교육은 훈련 중심의 생활로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선수들에게 경력 개발의 필요성 인식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집합교육 형식으로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했다. 교육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s://sports.onexc.co.kr)로 접속하여 신청 및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접속도 가능하다.


학생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면 본인의 유형에 맞는 과정을 자동으로 들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유형별로 구분되며 중학생은 미래를 위한 진로준비 방법, 고등학생은 운동선수의 경력 전환, 스포츠 분야 관련 자격증 소개 및 준비방법, 직업정보 제공, 지도자는 진로코칭, 학부모는 자녀들에게 영향력 있는 부모가 되기 위한 역할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중학생, 지도자, 학부모 교육은 각 20분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등학생 대상 강의는 단원별 25분씩 총 6강 150분으로 이루어져있다. 특히, 고등학생 온라인 선수진로교육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수료증도 발급된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