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홍 회장, 2020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스포츠리더상 수상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0-11-11 [17:36]

▲ 무예신문


세계격투스포츠협회(이하 WFSO) 정문홍 회장이 ‘2020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스포츠 리더에 선정됐다.

 

정문홍 회장은 11월 11일 서울 서대문구 동아일보 사옥에서 개최된 ‘2020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에서 스포츠 리더 상을 받았다.

 

2020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스포츠 산업 및 서비스를 홍보해 스포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스포츠 기업의 창업과 성장 지원 기반 구축을 위해 제정됐다. 리더, 브랜드, 스포츠 장비 및 시설, 동호회, 생활체육, 영스포츠, 전통체육, 특별 분야까지 다양한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한다.

 

정문홍 회장은 로드FC를 창립해 지난달 23일 아시아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최초로 10주년을 달성하고, 국내 프로 스포츠 최초로 일본, 중국 등 해외 진출에 성공하는 등 아시아 격투기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정문홍 회장을 대신해 수상자로 나선 로드FC 김대환 대표는 “로드FC가 지난달 10주년을 맞이했다. 격투기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서 종합격투기 단체가 10주년을 맞이한다는 건 기적과도 같은 일이다”며 “오늘 상을 받은 것은 정문홍 회장의 10년간 노력에서 얻은 값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정문홍 회장의 뒤를 이어 로드FC를 이끌고 있는데, WFSO와 협력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종합격투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