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 미국 아마추어선수연맹 태권도와 MOU 체결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15:19]

▲ 무예신문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와 미국 아마추어선수연맹-태권도(Amateur Athletics Union-Taekwondo, 이하 AAU)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화상으로 치러진 이번 협약식에는 AAU에서는 로버트 스톤(Robert Stone) 회장을 비롯해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위원회에서는 서현석 WorldCSC 위원장과 세계줄넘기위원회 김후준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으로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린이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 태권도 프로그램 개발 및 어린이스포츠 관련 공동연구, 스포츠이벤트(대회·국제회의) 참여 및 지원, 태권도 발전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구축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역사와 전통이 깊은 AAU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약으로 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올림픽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장이 만들어 졌다”며 “앞으로 AAU와 함께 태권도 세계화와 세계 어린이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AU 로버트 스톤 회장은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태권도종목 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종목들로 점차 넓혀가고 싶다. 그리고 위원회 지부들과도 같이 교류하고 협력할 것이며, 멤버십 확장에도 위원회와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AAU라는 단체는 1888년에 설립된 단체로, ‘Sports for all’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130년 넘게 이어져오고 있다. 어마추어주니어올림픽과 인터내셔널 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