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체육의 미래, 출발점에 서다! ‘2020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개최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11:29]

▲ 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함께하는 스포츠포럼(회장 신승호)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롯데호텔월드 3층 에메랄드룸에서 ‘대한체육회 100주년 기념 2020 대한민국 체육인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 출발점에 서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체육 100년을 맞아 국내 체육환경의 위기와 기회를 진단하고, 체육 패러다임 전환기에 적합한 중장기 실천방안 및 국민 복지 차원의 대한민국 체육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자 인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들이 질의·응답하는 등 참여자 중심의 상호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대한체육회 및 유관단체, 학계 전문가, 경기지도자, 무예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체육행정가 등이 현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참가할 예정이다.


발제자로는 대한체육회 정성숙 부촌장 ‘대한민국 체육의 성과’, SBS 권종오 기자 ‘대한민국 체육의 위기와 기회’, 경희대 김도균 교수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 방향‘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어 최근 체육계 현안 및 대한민국 체육 미래 100년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에 대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눠본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