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단체 회장 공정선거 감시단, 발족…위반행위 중점 감시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10-08 [12:45]

  © 무예신문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 노동조합은 내년 1월에 열릴 대한체육회장 및 회원종목단체장의 공정한 선거를 위한 ‘체육단체 회장 공정선거 감시단(가칭)’이 발족했다.

 

체육단체 회장 공정선거 감시단은 경기단체연합회, 67개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국가대표, 동호인 등 체육인으로 구성됐다. 또 변호사, 경찰 출신 등 선거에 관련된 역량을 갖춘 인사를 포함하여 선거 위반행위에 대한 전문적인 감시활동을 펼친다.

 

이번 대한체육회장 및 회원종목단체 선거는 지난해 개정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그동안 지자체장이 당연직으로 겸직해왔던 지방체육회장직을 민선 지방체육회장이 맡게 된 이후 실시되는 첫 선거이다.

 

공정선거 감시단은 “이번 선거가 민선 1기 지방체육회장단 임기를 거치며 체육회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확립해오고 있는 이때 치러지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공정하고 중립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체육계 전반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감시 환경을 조성하고자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공정선거 감시단은 대한체육회장 및 회원종목단체장의 공정한 선거를 위해 공무원, 정치인, 체육단체 임직원의 선거 관여 기부행위, 사전선거운동 금권선거와 비방·흑색선전, 연고·정치성향을 이용한 선거인 분열행위 등 위반행위를 중점적으로 감시할 예정이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