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사장 이시종)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020 전통무예 온라인 영상제작 지원 사업’공모를 진행한다.
본 사업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기존 ‘전통무예 대회 및 강습 사업’을 대체하여 전통무예의 진흥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문체부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전통무예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로 최소 5백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8월 21일부터 9월 7일 18시까지 e-나라도움 인터넷홈페이지(www.gosims.go.kr)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1차 요건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심사로 지원단체와 단체별 지원규모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선정된 단체는 전통무예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홍보 및 강습 영상 제작비를 지원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홈페이지(www.unescoicm.org) 공지및소식(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 박창현 사무총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무예 단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전통무예 진흥 및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전통무예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예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