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스트코로나 시대’ e스포츠ㆍ게임산업 활성화 추진

가 -가 +

수원 강찬희 기자
기사입력 2020-07-29 [10:35]

▲ 무예신문


경기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e스포츠 게임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4대 전략을 발표했다.

 

경기도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7월 28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e스포츠 및 게임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련 기관 및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게임문화, e스포츠, 기업육성, 전시회 4개 분야에 대해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추진 방향을 자세히 살펴보면 첫째, 회사·학교 게임동아리 등 게임동호회에 지원금을 지원해 동호회 활성화를 돕고 가족, 군인, 동호회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둘째, 모바일 게임 집중 지원으로 중소 게임기업을 육성한다. 이를 위해 경기 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을 수료한 창업초기 기업 15개사를 선별해 3년간 입주공간, 제작/상용화/해외진출 지원까지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는 게임 스타트업 창업 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
 
셋째, 디지털 카탈로그 등을 활용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 전시회를 기획하는 등 플레이엑스포를 국내 최고 게임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플레이엑스포는 수출상담회, 전시회, 이스포츠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된 게임쇼로 지난해에는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한 경기도 대표 전시회 중 하나다.

 

넷째, 게임산업 육성과 동시에 게임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없애기 위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수원 강찬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