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회장 선거관리규정 개정 공청회’ 29일 개최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6-24 [09:39]

 © 무예신문


대한체육회가 내년 1월 제41대 회장 선거를 앞두고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개정안에 대한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과 보완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는 오는 6월 29일 오후 3시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다.

 

공청회에는 체육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선수, 지도자, 동호인 등 대한체육회장 선거에 관심이 있는 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디.

 

대한체육회는 회장 선거를 위해 지난 2월 입법 전문가, 선거 전문가, 법조계, 학계, 체육단체 관계자 등 내ㆍ외부위원으로 구성된 ‘회장선거제도 개편 TF팀(이하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TF팀은 3개월 간 십여차례의 회의를 갖고 회장 선거관리규정 및 회원종목단체장 선거관리 규정 개정을 심도 있게 논의해왔다.


그 결과 선거운영위원회 구성부터 후보자 등록, 선거인 선정 절차, 선거운동 방법 및 제재 조치까지 대한체육회장 선거 제도 전반을 검토,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전부 개정안을 작성했다.


개정안은 기존 제도의 비합리적인 부분을 개선하고,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금지행위에 대한 처벌조항 적용 강화 등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규정 개정을 골자로 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대한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개정 내용을 공론화하고 의견수렴을 거친 후 최종 개정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공청회 발제자료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