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 실시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6-22 [14:59]

▲ 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올림픽의 날을 맞아 다양한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로 73번째 해를 맞이한 올림픽의 날은 매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창설일(1894년 6월 23일)을 기념하고 전 세계인 모두 운동 능력과 관계없이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특히 올해는 대한체육회 창립 100주년이 되는 의미가 있는 해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림픽데이’를 주제로 한 비대면(Untact) 형식의 이벤트를 개최한다. SNS 참여 이벤트 ‘올림픽 아무운동 챌린지’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태블릿PC, 온누리상품권 등 상품을 지급하고 선착순 2,02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개인 SNS(인스타그램)에 본인이 운동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과 지정 해시태그(#올림픽아무운동챌린지 등)를 함께 게시하면 된다.


또한, 올림픽데이 당일인 6월 23일에는 대한체육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올림픽 유래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인 ‘올림픽을 맞춰라!’가 진행된다.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대한체육회는 7월 중 ‘올림픽이 쏜다! 힘내라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선착순 약 4만 명에게 대한체육회 공식 캐릭터 `달리`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