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에서 하는 둔근운동’ 집콕운동 공모전 최우수상 선정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5-29 [17:29]

▲ 무예신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국민체력100 집콕운동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취지의 ‘대국민 집콕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됐다.

 

공모결과 총 287편의실내 운동 영상이 접수됐으며, 대중성, 흥미성, 창의성, 기술성, 적합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총 6팀의 영상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공모전 이해도와 콘텐츠 구성 능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XBYO팀의‘실내에서 하는 둔근 운동’이 선정됐다. XBYO팀에게는 문체부 장관 표창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상은 창의적인 운동방법을 소개한 브레이킹워크아웃팀의‘비보이들의 실내건강운동 방법은?’과 홈림픽팀의‘집에서 하는 홈림픽’이 선정됐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표창과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인기상은 박병우ㆍ이정은 팀의 ‘로나코 물리치기’, 이해원(개인)씨의 ‘실내 도구를 활용한 집콕 운동’, Rabbit Stars팀의 ‘슬기로운 초딩생활’이 선정됐으며, 각 30만원씩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들은 유튜브 채널 ‘국민체력100’ 및 국민체력100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내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운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