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아프리카TV와 손잡고 ARC 대회 론칭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0-05-13 [12:10]

▲ 무예신문


ROAD FC (로드FC)가 아프리카TV와 손잡고 ARC(AfreecaTV ROAD CHAMPIONSHIP) 대회를 론칭한다.

 

로드FC는 5월 13일 아프리카TV 본사에서 아프리카TV와 대회 론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ARC 대회는 로드FC와 아프리카TV가 수년간 협의 끝에 마침내 론칭하는 대회이다. 숏 콘텐츠를 원하는 젊은 세대를 더 유입시키려는 아프리카TV의 의도와 ROAD FC의 타겟층이 상당 부분 일치하며 의견을 모았다.

 

본래의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선수 입장을 단순화시키고, 공격적이고 다이나믹한 상황이 나올 수 있도록 룰을 변경, 새로운 형태의 종합격투기로 숏 콘텐츠에 최적화됐다. BJ들이 라이트하게 중계를 하면서 좀 더 편하고, 재밌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첫 대회는 5월 23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다. 특히 경기장인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은 e스포츠 경기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으로 가로 32m 세로 4m의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있어 경기의 몰입감, 현장감을 높여준다.

 


경기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치러진다. 출입하는 모든 스태프 및 선수, 지도자들이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한다. 출입 시 체온 체크와 손 소독제 사용도 필수다. 필수로 출입하는 인원들의 좌석도 1m 이상 간격을 유지한 채 진행된다.

 

로드FC 김대환 대표는 “빠르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원하는 시대에 맞게 아프리카TV와 뜻을 모으며 대회를 론칭하게 됐다. 대중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숏 콘텐츠가 만들어지도록 룰을 변경,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대회를 하려고 한다. 공격적인 룰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대회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