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택견생활, 전수관 활성화 위한 수련 영상 공모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4-28 [14:32]

▲ 무예신문


대한택견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으로 침체 된 전수관 활성화를 위한 택견 수련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대한택견회는 지난 3월 24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전국 택견전수관에 휴관을 권고한 바 있다. 현재까지 대부분 전수관이 휴관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침체 되었던 택견 전수관의 다시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목적으로 영상 공모전을 실시하는 것이다.

 

‘코로나19를 이기는 슬기로운 택견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택견회 소속 전수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을 통해 택견 수업이 진행되는 모습, 매일매일 전수관을 소독하며 다시 관원들을 맞을 준비에 설레하는 관장님의 모습 등 다양한 영상이 접수되고 있다.

 

접수된 영상은 내부심사를 거쳐 5월 7일 대한택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후 5월 18일까지의 누적 조회수와 시청시간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1위 100만원, 2위 50만원, 3위 30만원 상당의 훈련용품이 지급된다.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영상에는 인기상을 수여한다.

 

대한택견회 오성근 사무처장은 ”정말 어려운 시기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택견 전수관장님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 고 밝혔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