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레저스포츠 활성화 위해 10억 5천만원 지원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0-04-09 [12:52]

▲ 사진은 단순참조용으로 기사와 무관함 (무예신문)


경기도가 도내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총 10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도는 지역여건에 맞는 특화된 레저스포츠 발굴과 관광 상품화를 통한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0년도 레저스포츠 관광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시흥과 의왕, 연천, 안산, 양평 등 5개 시ㆍ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과 프로그램형 레저스포츠 육성으로 구분된다.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시·군의 사업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했다.

 

시설형 거점개발 사업은 시흥시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 의왕시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으로 각 4억원, 5억원의 도비가 지원된다. 프로그램형 육성사업은 연천군 ‘연천 유네스코 카약투어 활성화 사업’ 안산시 ‘대부도 재즈페스티벌’ 양평군 ‘양평 Hill-Clime 전국 왕중왕전 MTB대회’ 등으로 각 5,000만 원의 도비가 지원된다.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로 선정된 시흥시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은 오는 6월 준공예정인 어린이체육관에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개방형 놀이공간, VR레저스포츠시설(봅슬레이,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등) 등을 설치해 지역 아동의 놀이, 교육, 휴식이 어우러지는 문화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의왕시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은 10억 원의 예산으로 왕송호수 레솔레파크에 기존 스카이레일(짚라인)과 연계해 목재, 와이어, 로프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나무 사이를 이동하는 레저스포츠 ‘에코어드벤처’를 조성한다.

 

프로그램형 레저스포츠 육성으로 선정된 연천군 ‘연천 유네스코 카약투어 활성화 사업’은 임진강을 따라 내려오는 최상의 카약 코스로 접안시설 및 고객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안산시 ‘대부도 재즈페스티벌’ 은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존 및 재즈공연, 열기구, 관광마차, 사륜모터바이크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양평군 ‘양평 Hill-Clime 전국 왕중왕전 MTB대회’는 레저스포츠 MTB동호인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고, 자전거 코스 및 안내간판을 정비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한 지역에서 레저스포츠와 관광서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개발하면 더욱 더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다”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