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한국체육 10주년 기념 ‘타임캡슐’ 제작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4-06 [10:33]

▲ 무예신문


대한체육회는 오는 7월 13일 창립 100주년을 맞아 현재를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타임캡슐을 제작한다. 타임캡슐에는 국민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손편지가 봉인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체육회는 ‘손 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자유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5월 8일까지이다.

 

공모 부문은 일반(청소년, 성인) 및 체육(청소년, 성인)으로 나뉘며, 이 중 체육 부문은 대한체육회 선수 등록시스템에 등록된 자로 한정한다.

 

심사기준은 주제 부합성, 흥미성, 완성도, 파급성 등이며, 종합 평가하며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세부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삼성 갤럭시 탭S6,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플러스 등 상품과 함께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 중 최우수작 6편은 2차 저작물로 제작되어 오는 6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매설 예정인 타임캡슐에 함께 봉인되며, 타임캡슐 기록집 및 영상 제작, 창립 100주년 기념식 전시 등에도 활용된다.

 

대한체육회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타입캡슐 매설식, 100주년 기념식, 국제 스포츠 컨퍼런스 개최, 대한민국 체육 100년사 발간, 다큐멘터리 및 스팟 영상 제작, 홍보관(사진전) 운영, 기념우표 발행, 상징조형물 제작·설치 등 각종 기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