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웹툰ㆍ영상으로 만나다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0-02-27 [10:06]

▲ 2019 웹툰 제작 지원사업 공모 당선작들 (무예신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이 태권도 문화콘텐츠 육성을 위해 웹툰 및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에 나선다.


재단은 ‘2020 태권도 소재 웹툰 제작 지원(이하, 웹툰 제작 지원)’ 사업을 4월 16일까지, ‘2020 태권도 소재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이하,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5월 13일까지 공모한다.

 

먼저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하여 총 6억 5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재단은 모바일로도 접근이 가능한 영상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확장 가능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태권도를 통해 한류문화콘텐츠 보급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웹툰 제작 지원 사업’은 캐릭터와 스토리 등 태권도를 기반으로 한 웹툰을 제작해 국민들에게 태권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접근할 계획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3개 내외의 당선작에 총 3억 원을 지원한다.

 

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 창작 지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태권도를 재미있고 가깝게 소개하고자 한다”라며 “태권도 발전에 함께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 바란다”고 했다.

 

한편, ‘웹툰 및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관련 공모 신청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 시스템인 ‘e나라도움’에서 진행된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