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20년도 무예분야 장관상장 지원 공모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1-06 [16:25]

▲  무예신문


문화체육관광부가 장관상장 지원의 공정성 및 투명성 등을 확보하고 상장수요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무예분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상장’을 공모한다.

 

지원대상은 ‘2020년 국내에서 개최되는 무예 관련 대회 및 행사’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월 23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문서 24’시스템을 통한 전자공문 발송 방법이고, 수신처는 문체부 스포츠산업과이다. 제출서류는 ▲2020년도 행사계획서, ▲기관현황, ▲법인설립허가증(또는 등록증) 사본 ▲ 전년도 행사결과보고서 등이다.

 

신청가능 행사기준은 무예분야(단일종목) 전국 규모 대회로 개최횟수 3회 이상이여야 한다. 또 국가 또는 지자체 허가(등록) 비영리법인·비영리민간단체 주최, 주관 행사이어야 한다.

 

무예 분야 상장지원 신청은 행사 당해 연도 연초에 1회 공고하며, 이후 개별 지원 요청에 대해서는 받지 않는다. 사회적 물의 및 민원 등을 발생시킨 대회는 선정 이후에도 취소 될 수 있다. 1개 대회에 상장 1매 지원이 원칙이며, 1개 단체당 1개 대회를 지원할 수 있다.

 

신청제한 대상은 참가자가 일부 지역에 한정된 지역단위 행사, 영리적 목적으로 판단되는 행사, 영리법인 개최대회, 과거 대회와 관련 사회적 물의 또는 각종 부조리 야기 단체, 결과 미보고 및 허위보고 등 대회 운영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사ㆍ대회, 최근 3년 간 개최실적이 없는 행사·대회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소명 필요) 등이다.

 

2020년도 지원 대상 선정 발표는 2월 예정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www.mcst.go.kr)에 한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