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스포츠강좌이용권 체험수기집 발간

가 -가 +

조준우 기자
기사입력 2019-12-26 [17:47]

© 무예신문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이하 KSPO)은 취약계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월 8만원 범위 내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고 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이다. 공단은 이 사업의 우수 체험수기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의 성과를 홍보하고 국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스포츠의 즐거움을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체험수기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스포츠 활동에 참여한 유·청소년, 학부모, 체육시설 운영자 등이 제출한 64건의 체험수기가 접수됐다.

 

KSPO는 작품의 주제성,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을 고려해 12월 6일 최우수상 1점, 우수상 4점, 장려상 10점을 선정하고 총 상금 320만원을 지급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스포츠를 통한 취약계층 아동의 삶의 질 향상과 가계부담 경감 등에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체험수기집에는 태권도를 배운 아동이 문제행동을 줄이고 학업성적이 향상된 사례, 체육 학원비 보조를 통해 가계 부담을 경감한 사례, 스포츠 활동을 통해 꿈을 갖게 된 사례 등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이 국민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수록됐다.

 

올해로 3회째 발간하는 공모전 체험수기집은 전국 광역시도 관공서에 배포될 예정이다.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