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13일 개최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2-12 [10:40]

▲ 2017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모습 (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함께하는 스포츠포럼(상임대표 신승호)은 공동으로 ‘2019 대한민국 체육인대회‘를 오는 12월 13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인 대한민국 체육인대회는 ‘행복한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조망하다’라는 주제로, 문재인 정부의 체육정책 2년을 돌아보고 국민 건강과 복지를 위해 거듭나는 체육, 그리고 내실있고 미래지향적인 체육환경을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체육회, 함께하는 스포츠포럼, 대한민국무예단체협의회, 장애인체육인 비롯하여 학계 전문가, 체육교사, 무예ㆍ체육인 6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개회사, 환영사를 시작으로 2019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한마음으로, 영상상영, 스포츠 톡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톡 콘서트에서는 스포츠정책과학원의 김대희 연구원이 연사로 나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균형적 발전’에 대해 발제하며, 이어 중앙일보 정영재 스포츠전문기자와 대한체육회 이병진 감사실장이 각각 ‘한국 스포츠 현장의 현안과 해결책’ 및 ‘스포츠 분야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한남희(고려대 교수),김세훈(경향신문 기자),박재현(한국체대 교수) 등 패널과 함께 토론을 진행하고, 스포츠 분야 일자리 창출에 대한 요구 및 전문·생활체육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실천 과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스포츠토토가 후원한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