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7330 봉사단 6기 해단식 개최, 체육재능 나눔에 앞장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2-06 [17:00]

▲  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12월 7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스포츠7330 봉사단 6기 해단식’을 개최한다.


생활체육 동호인, 은퇴선수, 대학생 등 총 195명으로 구성된 6기 봉사단은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 간 전국의 소외계층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0여회 체육 재능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에는 6기 단원을 포함하여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해단식에서는 봉사단원이 올 한 해 동안 활동한 영상 상영과 우수사례 발표를 비롯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최우수 봉사 조로 선정된 ‘Firebird’는 한양대학교 중앙야구동아리 소속 대학생 5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성동지역아동복지센터에서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방과 후 야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하며 지역 사회 스포츠 사회공헌에 앞장서왔다.


Firebird 조장인 권재현 학생은 “스포츠7330봉사단 활동을 통해 좋아하는 야구로 지역 소외계층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대상자뿐만 아니라 봉사단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체육봉사 활동이 지속 전파·확산되어 제2, 제3의 Firebird 봉사단이 탄생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