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이달 30일까지 ‘2차 스포츠산업 융자’ 신청 접수

가 -가 +

조준우 기자
기사입력 2019-09-23 [16:11]

 © 무예신문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2차 스포츠산업 융자’ 신청을 받는다. 기한은 9월 30일까지다. 올해 총 560억 원의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1차에 297억 원이 융자됐다. 2차에는 262억 원을 지원한다. 사업은 스포츠산업을 새로운 고부가가치·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융자대상은 체육시설업체, 우수 체육용구 생산업체, 스포츠 서비스업체이다. 우수 체육용구생산업체는 문체부장관이 지정하는 업체이며, 스포츠서비스업체는 국내(외국계 제외) 스포츠경기업체와 스포츠마케팅업체 및 스포츠정보업체로 제한된다.

 

융자한도는 체육 용구생산업체, 체육시설, 스포츠서비스업체는 기업당 1억 원∼85억 원을 지원하고, 대출금리는 공공자금관리기금 융자계정 변동금리를 반영한다. 현재 2019년 3/4분기 금리는 1.71% 이다.

 

융자를 받고자 하는 기업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보내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9월 9월 30일 18시까지다. 융자 대상 결정 후에 은행에서 담보부 대출(대리대출)을 받으면 된다.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번 본보 창간 17주년을 맞아 단체장님의 축하메세지와 광고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