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원장 선거 다음달 11일 실시… 중앙선관위 선거 위탁관리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9-09-11 [13:39]

 © 무예신문

 

국기원 개원 이래 처음으로 치러질 원장 선거일이 10월 11일로 결정된 가운데, 선거의 공정성을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위탁관리한다.

 

이에 중앙선관위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국기원에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개원 이래 처음 실시되는 국기원장 선거의 후보자 등록을 위한 준비 및 선거운동방법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국기원장은 이사장이 이사 중에서 임명해왔다. 그러나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한 원장 선출을 위해 올해 7월 국기원 이사회에서 정관을 개정하고 선거관리위원회에 국기원장 선거의 관리를 위탁 신청했다.

 

후보자 등록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양일간이며, 선거인단은 국기원 원장선거관리규정에 따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태권도 관계자들까지 포함하여 구성된다.

 

중앙선관위는 국기원 내 상주전담반을 운영하여 금품 및 향응 제공, 임직원의 선거관여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중앙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국기원장 선거를 관련 법률과 국기원 정관 등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것”이라면서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선거인만큼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관련 법규를 엄격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