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민간회장 선출 위한 시도체육회 규정 개정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9-09-02 [14:52]

▲ 지난 제23차 대한체육회 이사회 모습 (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9월 2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벨로드롬 대강당에서 ‘제27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민간 체육회장 선출을 위한 시도체육회 규정 개정을 의결했다.

 

지난 1월 지자체장ㆍ의원의 체육단체장 겸직 금지를 골자로 한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이동섭 의원 대표발의)’이 공포됨에 따라 시도체육회는 내년 1월 15일까지 민간 체육회장을 선출해야 한다.

기존 시도체육회장은 총회에서 시도지사를 추대하거나 회장선출기구에서 선출하는 방식이었으나, 관련법이 개정 이후 ‘대의원 확대기구’ 방식으로 회장을 선출할 수 있도록 시도체육회 규정을 개정하기로 의결한 것이다.

 

회장 선거에 필요한 사항은 위탁선거법, 대한체육회의 정관 및 ‘회장선거관리규정’을 준용하여 시도체육회가 회장선거관리규정을 별도로 정하되, 시도체육회는 공정한 선거를 위해 소재지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선거관리를 위탁할 수 있다.

 

이날 이사회에서 ‘스포츠시스템 혁신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향후 동 혁신 방안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부 스포츠혁신위원회의 권고사항, 대한체육회 ‘체육시스템 혁신위원회’의 혁신과제 권고안 및 체육계 현장의견 수렴 등을 반영한 자체 혁신계획을 9월 중 수립할 계획이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