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 함강혁, 3분뛰기 줄넘기종목서 아시아 신기록 세워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8-10-30 [12:16]

▲ 무예신문


지난 10월 28일 인천 선학경기장에서 ‘제16회 대한민국줄넘기협회장배 전국줄넘기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부터 단체전까지 17개 종목으로, 유치부부터 일반부, 장애인부까지 17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국가대표 시범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대회는 전국의 생활체육인들과 줄넘기를 전문으로 하는 선수들이 한자리에서 모여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 각 종목별 상위 6명(팀)의 선수들에게는 2019년도 국가대표 랭킹포인트가 수여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줄넘기연맹(APJRF) 임원진이 참석, 3분뛰기종목에서 함강혁(21,경민대학교)선수가 아시아 신기록을 세워 곧바로 공식기록으로 인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또한 아시아줄넘기연맹(APJRF)의 관계자는 “심판수준과 경기진행의 관한 모든 부문, 그리고 선수들의 실력까지 세계최고의 수준의 대회였다”고 말했다.

 

경기를 주관한 대한민국줄넘기협회 김병일 회장은 “대한민국의 줄넘기의 힘은 폭넓은 연령대의 선수들과 지역마다 진행되고 있는 클럽형 동아리 시스템이 원천이며, 이러한 튼튼한 배경에 훌륭한 선수들이 발굴되어 세계최고수준의 실력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줄넘기협회가 주최ㆍ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후원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