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포츠산업 잡페어’ 참가… 지자체 中 유일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18-10-25 [18:39]

▲ 무예신문


고양시가 10월 26일 서울 올림픽경기장에서 열리는 ‘스포츠산업잡페어 2018’에  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참가이다.


스포츠산업잡페어는 2011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고 스포츠산업 정보 및 자료전시, 채용박람회로 올해는 총 160개의 스포츠기관 및 기업 등이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정보관, 창업벤처관, 일자리지원관, 이벤트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4차산업과 스포츠산업이 융ㆍ복합된 스포츠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하는 미래일자리와 해외일자리 정보관 등이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양시는 이번 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해 고양 오리온 등 연고프로팀과 생활체육, 스포츠인프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지자체 최초로 런칭한 스포츠통합브랜드 ‘SC Goyang(Sporting Club)’의 활용 및 내용에 대해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SC Goyang’은 관내 9개 종목 직장운동부 선수 및 감독 유니폼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관내 체육 관련 단체의 차량 래핑디자인으로도 사용돼 호평을 받았다.


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등의 소장품도 만날 수 있다. 2018평창올림픽 여자계주에서 금메달을 딴 ‘미소천사’ 김아랑 선수와 쇼트트랙 남자계주에서 아깝게 4위를 기록한 곽윤기 선수가 올림픽 당시 착용했던 헬멧과 입었던 유니폼이 전시된다. 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한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