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손 R.P.O., 스포츠 AR기기 Interactive Sports 시연

가 -가 +

조준우 기자
기사입력 2018-08-30 [15:16]

▲ 무예신문


바른손 R.P.O.가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동천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울산 미래박람회에서 Sports AR기기 ‘Interactive Sports’를 시연한다고 밝혔다.

 

Interactive Sports는 증강현실(AR) 기술과 스포츠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다. 폭염, 한파, 미세먼지 등의 환경문제를 대비하기에 적합한 실내 스포츠이다.

 

Interactive Sports는 프로젝터로 영상을 벽에 투사하여 구현한 스크린에 공을 던져 인식시킴으로써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실감 나는 분위기와 섬세한 센서 인식으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였다.

 

회사 측은 “Interactive Sports는 재미와 몰입을 통해 운동부족을 해소시키는 새로운 대안이자, 교육·피트니스·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이 가능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Interactive Sports의 시연이 이루어지는 2018 울산 미래박람회는 울산광역시가 울산 MBC와 함께 기획했다. 바른손 R.P.O.는 KT와 함께 전시 최대 규모인 180평 규모의 VR/AR ZONE에 공동으로 참가한다.

 

이 체험형 부스에서 Interactive Sports의 시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다양한 스포츠 게임 콘텐츠들을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바른손 R.P.O.의 고경곤 대표는 “스포츠와 기술이 결합하여 인간의 스포츠 경험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울산 미래박람회를 시작으로, 바른손 R.P.O.가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과의 상생 운영을 통해 실감형 미디어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