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포스텍,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조준우 기자
기사입력 2018-07-25 [16:22]

▲ 무예신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7월 25일 오후 포스텍 융합연구동 1층 콘퍼런스 홀에서 포항공과대학교(총장 김도연, 이하 포스텍)과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ㆍ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체부는 새로운 융ㆍ복합 산업 환경에 대응해 스포츠산업을 발전시키고 미래 유망산업으로 선도해 나가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포스텍을 제1호 ‘스포츠산업지원센터’로 지정한 바 있다.

협약식은 스포츠산업지원센터의 구체적인 운영 방향을 정하는 자리로서, 협약식에는 문체부 노태강 제2차관, 김도연 포스텍 총장, 윤종진 경상북도 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및 지자체 관계자, 스포츠산업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스포츠산업 융·복합 협력 정책 제시 및 미래 발전 방향 연구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 협업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지방자체단체와의 협력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첨단기술 기반 스포츠산업의 혁신과 도전, 그 새로운 출발점에 서다’라는 주제로 같은 날 스포츠산업 융·복합 포럼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급속한 변화와 도전 앞에 놓인 스포츠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산업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중추 기관으로서의 스포츠산업지원센터의 역할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체부 측은 “민간 연구기관의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성은 스포츠산업 혁신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번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이 성공적인 민관 협업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