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여자농구부, 국제농구대회 출전

가 -가 +

부산 지사
기사입력 2018-06-25 [15:03]

▲무예신문
부산대학교 여자농구부가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마카오에서 열리는 ‘마카오대학 동창회 20주년기념 국제농구대회’에 출전한다.

마카오 대학 동창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2014년 첫 대회를 시작했다. 올해로 5회째이다.

여자부에는 마카오 대학을 비롯해 싱가포르 국립대학, 홍콩 대학, 영국 에식스 대학, 필리핀 아테네오 대학, 대만 국립사범대학, 부산대가 출전한다. 총 7개국 대학 여자 농구팀이 기량을 겨룬다. 부산대는 홍콩 대학, 에식스 대학과 B조에 속했다.

2015년 창단 이후 첫 국제무대에 도전하는 부산대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종별선수권대회와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한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부산대 이근모 여자농구부 지도교수는 “선수들이 외국선수들과 실력을 겨루면서 기량이 향상될 것이라 기대한다. 국내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외국 선수들과 교류하며 다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대 최초로 프로 드래프트에 참가할 예정인 유현희(체육교육과 4년)는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는 각오를 보였다.

부산대 여자농구부는 지난 ‘제72회 전국종별농구선수권’ 여자대학부 전승우승을 기록했고, ‘2017 전국체전’ 여자일반부에서 은메달을 기록한 바 있다.

부산 지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