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포츠산업 육성 일자리 늘린다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18-03-26 [00:34]

▲  무예신문


경기도가 스포츠산업 저변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경기도는 4월 16일부터 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운영할 조직을 공모한다.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사회적 경제조직이 개발 한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경기도와 해당 시ㆍ군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를 들어 방과 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축구교실,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한 배드민턴 교실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 등이다.

참가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며 총 12개 사업을 선정해 1개 사업 당 5천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스포츠 교육서비스의 주제나 형식, 방법은 자율이며 참가 사회적경제조직은 시·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컨소시엄이 구성된 시‧군이 4월 16일부터 27일까지 사업을 신청하면 경기도가 12개 사업을 선정 후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경기도는 지난 16일과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와 시·군 체육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경기도는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스포츠 사회적경제기업이 국민경제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면서 “사회적경제기업이 진행하는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가 활성화되고,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인구도 늘어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