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예신문, 2018 주재기자 연수교육 가져

가 -가 +

조준우 기자
기사입력 2018-03-24 [12:50]

© 무예신문

3월 24일, 서울 용산에 있는 본사 중앙교육원에서 ‘2018 무예신문 주재기자 연수교육’이 열렸다. 본사가 주최한 이번 교육에는 새롭게 발령받은 신입기자를 비롯해 본사 및 지방 주재기자 40여 명이 참가했다.

교육은 본사 전금주 편집주간이 강의한 1교시 인성교육과 폭력예방을 시작으로 2교시 기사작성, 3교시 촬영에 대한 기술적 배경, 4교시 취재수칙과 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본사 최종표 발행인은 인사말에서 “다음 카카오에 이어 타 포털 사이트에도 ‘뉴스검색제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면서, “그동안 쌓아 온 전통을 기초로 보다 다양한 뉴스를 빠르고 많이 취재해 달라”는 당부를 했다.

강사로 나선 임종상 본부장은 영상 기사에 대한 노하우를 설명하며, 포털 사이트에 사진과 영상을 유효하게 게재 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특히, 미주 한국일보 이광희 편집국장이 강의한 3교시 취재 요령은 주재기자들이 일선에서 원활히 취재하고, 송고할 수 있는 원칙을 제시해 수업을 들은 기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기자들은 연차에 상관없이 진지한 자세로 수업을 듣고, 질의하며, 개선 사항 등을 개진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신입 기자들에 대한 소정의 테스트 과정도 진행했고, 신입 기자들 모두 검증과정을 통과해 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기자와 강사들은 무예신문이 앞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