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스포츠산업잡페어’ 최고 인기 부스는?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7-09-29 [17:52]

▲ 무예신문

‘2017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잡페어’ 현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홍보관은 어디일까? 고양시(시장 최성) 홍보관이 최고의 인기 부스로 떠오르고 있다.

9월 28일, 서울 올림픽공원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2017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잡페어’가 열리는 가운데 고양시는 그동안 진행한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성과 등을 소개했다. ‘ 제11회 대한민국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상 수상도시인 고양시는 전국 첫 엘리트, 생활체육 통합브랜드 SC Goyang 소개, 잘 갖춰진 스포츠 인프라 안내와 프로스포츠 연고팀인 오리온 프로농구단, 다이노스 프로야구단(2군)의 프랜차이즈 활동, 한양대와 관학협력 성과 등을 소개했다.

고양시는 ‘역도 여제’ 장미란(은퇴)과 올림픽 태권도 2연패에 빛나는 황경선, 밴쿠버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곽윤기의 전신 포토존 설치 및 장미란 선수가 ‘2009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에서 세운 세계기록 187kg과 같은 무게의 역기를 들어 보는 체험 공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객 김오순씨(24 대학생)는 “고양시 홍보관은 200여 개의 홍보관 가운데 단연 돋보이고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서 “특히 체험과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어 스포츠도시 고양시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지자체에서 시도하는 스포츠마케팅은 공익을 목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 등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보다 복잡한 마케팅이다”면서 “고양시가 전국 지자체의 스포츠마케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활동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