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남북체육교류협회,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17-09-01 [14:49]

▲ 무예신문

고양시(시장 최성)와 ㈔남북체육교류협회(이사장 김경성)는 지난 8월 31일 남북(南北)한의 스포츠교류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와 남북체육교류협회는 앞으로 북한과 스포츠 및 민간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지방자치단체 중심의 남북교류 협력을 위해서도 뜻을 모으기로 했다.

2005년 설립된 남북체육교류협회는 2006 독일 월드컵 아시아예선 북한대표팀 전지훈련 지원(2005), 북한 U-17 축구팀 남한 전지훈련 유치(2007), 유소년 축구 교류전(2015~)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고양시는 한스타미디어(대표 박정철)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고양시를 ‘스포테인먼트 도시’로 만들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시는 지난해 연예인 농구대회와 연예인 풋살대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도 연예인 풋살대회 등 연예인 스포츠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연예인 스포츠대회는 고양시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최성 고양시장은 “한반도 위기 극복을 위한 민간 차원의 체육교류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고양시는 체육교류에 앞장서는 남북체육교류협회와 함께 스포테인먼트를 통한 남북 및 아시아 화합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