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2018 평창올림픽 홍보 위해 나선다!

가 -가 +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7-08-04 [15:47]

▲사진 : 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무예신문

‘한국 축구 레전드’ 박지성이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뛴다.

2018 평창올림픽대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8월 4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前 축구 국가대표인 박지성를 위촉했다.

이날 이희범 위원장은 “선수시절 그라운드에서 누구보다 많이 뛰어 갖게 된 ‘두 개의 심장’이란 별명처럼, 내년에 개최되는 평창올림픽을 위해서도 열심히 뛰어 국내ㆍ외의 붐이 조성되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지성은 “선수 시절부터 국민 여러분께 받은 많은 사랑을 평창올림픽을 통해 다시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2002년 월드컵 당시 경기장을 꽉 채우고 거리에서 응원을 펼치던 열기가 내년에 다시 한 번 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지성은 “평창대회 비전이 ‘새로운 지평(new horizons)’ 인데, 한국의 많은 동계스포츠 선수들이야말로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주역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선수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지성은 2000년 일본 교토상가 FC, 2003년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 2005년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2012년 영국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를 거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로 활약했다.

현재 한국 축구의 잠재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축구재단 JS Foundation을 설립, 축구를 통한 꿈의 메신저와 축구 외교 사절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