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도내 스포츠산업체 네트워크 본격 가동

가 -가 +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17-06-27 [22:33]

▲ 사진은 단순참조용으로 기사와 무관함 (무예신문)
충청남도(지사 안희정)가 도내 스포츠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할 ‘충남 스포츠산업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6월 27일, 충남도청 중회의실에는 도내 스포츠시설업, 용품업, 제조업 대표 15명과 스포츠전문가 5명이 모인 가운데 ‘충남 스포츠산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첫 모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도가 실행한 충남 스포츠산업 진흥 정책 및 실행계획과 정부의 스포츠산업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지원 방향을 알렸다.

도는 지난해에 스포츠산업 진흥 ‘원년의 해’로 설정하고 스포츠산업진흥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조례를 제정하는 등 도내 스포츠 산업 진흥을 위한 시책 수립 및 제반여건 마련에 집중해왔다.
 
이날 스포츠산업 팀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산업 업무의 기능강화 및 효율적인 행정 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스포츠산업 진흥을 위한 관련 산업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충남 스포츠산업체 네트워크는 앞으로 공동네트워크를 위한 민ㆍ관 협의체 구성, 스포츠산업 최신동향 및 정보 제공, 스포츠산업체 기반조성과 경쟁력 제고 향상을 위한 컨설팅 지원을 통해 도내 스포츠산업체 육성 및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충남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스포츠산업체 간 노하우 습득 및 협업체계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유대관계를 형성, 도내 스포츠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아갈 방침이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