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이로프랙틱중앙회, 2016 동계 학술세미나 가져

가 -가 +

조준우 기자
기사입력 2016-12-16 [14:02]

© 무예신문

12월 16일 오후 용산 아이컨벤션센터에서 ‘카이로프랙틱 동계 학술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는 한국카이로프랙틱중앙회가 주최하고, 무예신문과 시사포스트가 후원했다.

지도사 60여 명이 참가한 ‘2016 동계 세미나’는 최종표 중앙회장의 개요 설명 및 인사, 바로정형외과 조태용 센터장의 ‘카이로프랙틱 체계 정립’, 정지윤 원장의 ‘원활한 센터 경영을 위한 마케팅 및 관리 기법’, 조진환 교수의 ‘기구를 이용한 체형관리운동’, 강기병 교수의 ‘실전 카이로프랙틱 운동’과 발제 순으로 이어졌다. 3교시에 걸친 세미나 주제 발표 및 질의ㆍ응답 후에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이후에는 이번 카이로프랙틱 교육 이수자들에게 카이로프랙틱중앙회에서 지급하는 교육 수료증이 수여됐다. 특히 이번 동계 세미나에는 한의사, 의사, 물리치료사, 체육지도자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체 의학 관계자들도 상당수 참가했다.

행사를 주최한 중앙회 집행부는 “세미나가 거듭 될수록,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특히 “대체 의학이나, 의료, 건강 분야 전문가들의 참여가 느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참가자들 역시 “임상과 경영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여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술 세미나의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