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엠비지,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가 -가 +

대전 임헌선 기자
기사입력 2016-11-24 [10:35]

▲  무예신문

충북대학교 농업생명환경대학(학장 경기성)과 ㈜엠비지(회장 임동표)는 지난 11월 22일 충북대 소회의실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제 구축, 인력교류를 통한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양성, 친환경 바이오산업을 통한 농업 관련 연구 등을 함께 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대 경기성 학장, 박봉주 부학장, 이종영 행정실장, 리신호 교수,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오노균 부소장을 비롯해 엠비지 임동표 회장, 정종수 대표이사, 김봉관 부대표, 이갑래 수석부사장, 노윤정 수석부사장, 표상연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충북대 경기성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지역의 인재들을 양성하고, 상호 간 신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학술적 성과를 고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엠비지 임동표 회장은 “충북대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산업체와 대학 간의 연계체제를 확립할 수 있게 됐다. 환경, 농업, 바이오, 드론 분야의 인재들의 학업과 취업을 돕고 친환경 바이오산업을 기반으로 농업과 농촌관광 분야의 공동개발과 연구 협력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엠비지는 바이오, 수소수, 기능성 피부 케어 제품 등을 생산ㆍ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달 인도네시아와 신재생에너지 수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대전 임헌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