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스포츠산업 잡 페어 2016’ 개최

가 -가 +

조준우 기자
기사입력 2016-09-21 [15:08]

▲ 무예신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는 오는 9월 23일 서울 삼성동에 있는 코엑스 전시장에서 『스포츠산업 잡 페어(JOB FAIR) 2016(이하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인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에는 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과 단체, 스포츠산업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해외 기업과 단체들이 참여한다. 주제별로 스포츠산업 일자리(창업) 지원관, 멘토링관, 홍보관, 취업지원관 , 스포츠산업 직업세계관, 은퇴선수 잡매칭관 총 6개 테마관이 운영된다.

5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채용관은 기업들이 현장 면접을 통해 실제 인력 채용을 한다. 해외기업관에서는 인턴 면접을 실시한다.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축구 유망주들의 에이전트와 매니지먼트로 유명한 영국의 스포츠유나이티드는 스포츠 행정 분야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중국 알리스포츠와 베이징후아시아뤼지아스포츠에이전시 등은 스포츠 마케팅과 행정, 에이전트 등의 분야에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독일, 크로아티아, 일본, 호주 등지의 해외 기업이 참가해 국내의 스포츠산업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산업 잡 페어(JOB FAIR) 2016』의 공식 누리집(www.sportsjobfair.or.kr)과 잡스포이즈 누리집(spois.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하면 증명사진 촬영권, 부대행사 방청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