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 교수·평가위원 표준화 교육 실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4-02-26 [14:03]

▲ 2024 표준화 교육. 국기원 제공 (무예신문)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이 지난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2024년도 교수 및 평가위원 표준화 교육’을 실시했다.

 

무주 태권도원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올해 활동할 실기교수(품새, 겨루기, 시범, 격파, 호신술) 42명, 이론교수 16명, 평가위원(일반 및 호신술) 31명 등 총 89명이 참석했다.

 

WTA는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태권도 지도자 양성에 필요한 표준화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평가위원 평가의 신뢰도와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1차(품새, 겨루기, 시범 실기교수), 2차(격파, 호신술 실기교수 및 일반, 호신술 이론교수), 3차(평가위원)로 나눠 실시됐다.

 

실기 및 이론교수를 대상으로는 자격과정에 따른 교재 이해, 실기교육(분야별 지도법 및 지도방향) , 토론(표준화 교육 관련) 순서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평가위원의 경우는 자격과정에 따른 평가방법 이해. 평가방법 실제 및 모의평가, 토론(모의평가 결과 분석)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 배양에 중점을 뒀다.

 

WTA는 교수 및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표준화 교육을 추가로 시행하는 등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WTA는 지난 2월 2일 국기원 중앙수련장에서 ‘2024년도 WTA 교수 및 평가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