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생활체육시설 효율적 활용 방안은?…정책토론회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최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3-11-11 [20:20]

▲ 김포시의회 제공 (무예신문)


김포시의회가 생활체육시설의 효율적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지난 11월 9일 김포 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김포 생활체육시설 효율적 활용 방안'을 주제로 제13회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에는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김시용 경기도의원과 좌장을 맡은 유영숙 행정복지위원장 등 김포시의원과 국민의힘 김포시갑 박진호 당협위원장, 김포시 체육 가맹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 패널로 송애정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연구위원과 김미옥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교수, 임청수 김포시 체육회장, 이경규 김포시장애인단체 연합회장, 지준우 김포도시관리공사 체육사업실장이 참석해 발제와 토론을 이어갔다.

 

발제를 맡은 송애정 연구위원은 "체육시설 부족으로 발생하는 클럽과 개인 간 갈등, 노인 및 장애인의 체육시설 부족, 예약 시스템의 개선 요구 등은 모든 지자체가 가지고 있는 공통의 문제"라며 "중앙정부의 제도개선과 함께 시의회는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토론자로 나선 김미옥 교수는 "공공체육시설 및 학교체육시설 이용은 사용자 간 요구사항이 다른 만큼 구체적인 논의와 협의를 통한 공감대를 먼저 형성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청수 김포시체육회장과 이경규 김포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축소된 학교체육시설 개방 확대, 공공체육시설의 주말·공휴일 이용, 장애인체육시설의 확충 등 김포 생활체육인이 바라는 요구사항을 대변했다.

 

유영숙 행정복지위원장은 "생활체육시설은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적·시간적으로 균등하게 혜택을 부여하여야 한다"면서 "이 자리에서 논의된 김포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문제점 개선과 효율적인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의회는 이날 토론회에서 논의된 토론 내용과 시민 의견을 시 집행부에 전달, 생활체육시설 효율적 활용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