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주한 크로아티아 대사에 ‘명예 6단’ 수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6-18 [18:11]

▲ 무예신문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6월 18일 다미르 쿠센(DAMIR  KUSEN) 주한 크로아티아 대사에게 태권도 명예 6단증을 수여했다.


이날 주한 크로아티아 대사관에서 열린 명예 6단증 전달식에는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과 다미르 쿠센 대사 등이 참석했다. 전달식에서는 명예단증과 함께 태권도 도복과 띠로 함께 전달됐다.

 

또한 이날 코로나19 이후 양국 간 태권도 공공문화외교와 태권도 발전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2018년 주한 크로아티아 초대 대사로 부임한 다미르 쿠센 대사는 유럽 내 태권도 활성화 노력과 특히 2019년 크로아티아 대사배 태권도  대회 시 국내 대학교 시범단 공연을 추진하는 등 태권도 우수성을  전파하고 한ㆍ크로아티아 간 문화교류에 기여해 왔다.

 

다미르 쿠센 대사는 “명예단증을 받고 태권도복을 입으니 자부심이 생김과 동시에 책임감도 느낀다”며 “양국 간 태권도 교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태권도 공공문화외교 수행에 제한사항이 있다”며 “그렇다 하더라도 각국 정부 및  태권도 단체 등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태권도  보급 및 발전 등을 위해 준비하겠다”고 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