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회원종목 단체 하반기 워크숍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장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2-04 [16:41]

▲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12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2019년 회원종목단체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람중심! 인권 존중! 함께하는 체육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200여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체육계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스포츠인권 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스포츠인권 침해 사건 발생 시 체육회에서 배포한 ‘스포츠인권 가이던스’ 내 업무 매뉴얼을 활용하여 대응할 것을 권고하고, 선수 인권 보호를 우선시하는 가치를 다시 한 번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 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안, 대한체육회 체육시스템 혁신위원회에서 발표한 10대 스포츠 혁신 과제, 대한체육회 혁신계획 방안 등을 소개하고 체육단체 구조개편 등 쟁점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국가대표 훈련 방식도 ‘훈련은 효율적으로, 생활을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장기간 합숙하는 형태의 훈련 시스템을 종목별 특성과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진다.


이 외에도 이번 워크숍에는 전화 응대 CS 교육, 건강 관리법, 회원종목단체 운영 우수사례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워크숍이 체육가족이 함께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뜻을 모으고, 대한민국 체육 발전에 보탬이 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